속초 청초수물회, 섭국 > 물회 실화입니까?

2018. 6. 29. 21:30먹는게남는거맛집

728x90
반응형

속초 청초수물회, 저는 섭국이 훨씬 더 맛있습니다

 

 

회사에서 만나서 지금까지도 만남을 이어가는 동생들 모임에서

분기마다 여행을 가는데 이번에는 멀지 않은 속초로 다녀왔습니다

계절도 여름이고 동해 바다가 보고싶다는 의견때문에 갔다왔는데

역시 최고의 선택이었습니다!

날씨, 바다, 음식까지 모두 좋았던 속초 청초수물회 이야기 시작하겠습니다

 

 

물회를 먹을때 성수기가 따로 있지는 않지만 여름이라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3층까지 꽉 차있고 심지어 대기 인원이 50명...

여기 오기전에 봉포머구리집에 갔었는데 거긴 대기 인원이 100명이었으니

차라리 속초 청초수물회를 선택한게 나은거겠죠?

무엇보다 이렇게까지 기다리면서 먹을만한 맛인지 궁금했습니다

 

 

함께 간 동생들과 와이프는 먹고싶다던 일반 물회를 주문했고

전 날의 과음으로 숙취해소가 하고 싶었던 저는 섭국으로 주문했습니다

이미 대포항에서 회를 먹었던터라 물회가 그닥 당기지 않더라고요

섭국은 강원도 향토음식으로 섭과 소라, 부추 여러 채소들을 청초수만의

숙성된 장으로 만든거라고 합니다

해장으로 좋다는 문구를 보고선 고민없이 주문했습니다

 

 

물회랑 섭국이 나올때까지 기다리는 사이에 밑반찬이 나왔습니다

전체적으로 깔끔한 느낌이라서 나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날의 주인공은 물회랑 섭국이기때문에 기다렸는데

음식이 생각보다 너무 빨리 나와서 놀랬고 한편으로는 좋았습니다

늦은 점심이라서 더 그렇게 느껴지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속초를 대표하는 음식이 되어버린 청초수물회,

서울에서 먹을때는 국물이 엄청 많았던걸로 기억되는데

여기는 살얼음으로 되어있는걸 비비면서 녹으면서 먹는거라고 하네요

사실 회만 들어가면 저는 무조건 좋기때문에 다른곳과 맛 차이를 모르겠더라고요

근데 와이프는 확실히 서울에서 파는것보다는 맛은 있었지만

그래도 봉포머구리집이 가장 맛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저 혼자서 주문했던 속초 청초수물회 섭국,

처음에 봤을때는 육개장같은 느낌이 강했던 음식이었습니다

맛은 해물탕하고 비슷한 느낌이었지만 확실히 속은 풀리더라고요

차라리 뚝배기로 나왔으면 더 좋았겠다는 생각도 했습니다

뜨거운 국물로 최대한 오래 먹었다면 더 좋았겠다는 느낌?

먹을 당시 제 상황때문에 그런지 모르겠지만 저는 섭국이 더 좋았습니다

 

★펙트 체크

속초 청초수물회, 섭국 맛은?

이미 많은분들이 방문을 하는곳이라서 물회 맛은 패스하고

섭국에 대해서 말하자면 저는 너무 좋았습니다

여행을 가셔서 저처럼 과음하신 분들에게 추천해드립니다

아 그리고 저는 솔직히 물회 별로였습니다

특별한 맛을 느낄 수 없는 맛이었습니다

음식마다 입맛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만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