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아바이순대국_얼큰한 얼갈이 배추의 만남

2019. 6. 25. 13:19먹는게남는거맛집

728x90
반응형

춘천 아바이 순대국_얼큰한 얼갈이 배추의 만남



평소에 술 마시는걸 좋아하다보니 자연스럽게 해장국이나

순대국처럼 숙취를 해소하는데 좋은 음식을 찾게 되는데요

희한하게 춘천에 맛있는 순대국 가게가 많이 있더라고요

다들 아는맛인 체인점을 많이 다녔는데 이제는 아니에요

맛있는곳이 많지만 오늘은 거두리에 위치한 아바이순대국입니다



춘천 아바이순대국은 기본적인 순대국과 제가 먹는 얼큰순대국을

메인으로 팔고있고 술국이나 뼈다귀해장국도 같이 팔고있는데

먹어본적도 없고 갔을때 먹는 사람을 본적도 없네요ㅋㅋ

저랑 와이프는 항상 얼큰 순대국으로 주문했습니다



먼저 나오는 깍두기는 보통 먹어볼수 있는 맛이었지만

같이 나오는 김치는 조금 색다른 맛이었어요

얼큰 순대국과 먹기에 저는 김치가 더 좋더라고요ㅎㅎ



춘천 아바이순대국이 다른곳보다 조금 특별한 이유는

얼큰 순대국안에 얼갈이 배추가 함께 들어간다는 겁니다

가게마다 맛이 다른건 많이 봤지만 얼갈이 배추가 들어가는건

처음봐서 신기한 마음으로 먹어봤는데 묘하게 맛있더라고요

와이프 회사 직원이 추천해줬다고 하는데 이제는 제 단골이 되서

술 많이 마신 다음날에는 적어도 3번에 1번은 가는곳이에요



★팩트체크

순대국안에 들어간 얼갈이 배추도 신기했지만 무엇보다

국물과 잘 어울려져 식감도 좋고 맛있었어요

그리고 얼큰한걸 좋아하는 저에게 딱 맞는 음식이었어요

하지만 가장 아쉬운건 순대였는데 냄새가 많이 나요ㅠㅠ

평소에 냄새에 민감한편이 아닌데도 나더라고요

처음에는 먹어보려고 했지만 도저히 안될거 같아서

나중에는 사진처럼 골라놓고 먹지 않아요

그래도 여기를 계속가는건 고기에서는 냄새가 안나고

얼갈이 배추랑 궁합도 잘 맞아서 맛있기때문이에요

순대의 냄새는 별로지만 다른건 좋았던 춘천 아바이순대국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