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요리_ 정말 쉬운 주말 점심메뉴로 딱, 감자칼국수

2018. 7. 7. 17:04나도우리집에선요리사

728x90
반응형

고민하지말고 점심엔 호로록 감자칼국수 (멸치육수 베이스)

 

 

 

 

황금같은 토요일! 주말!

날씨도 무지막지하게 좋구나~

그러나 남편은 아침일찍 볼일보러 서울가고 나홀로 남아부럿다

뭐해먹나 고민하다가 때마침 냉장고에 있는 칼국수면이 떠오름

간단하게 휘리릭 만들어봤다

 

 

* 재료 *

 

칼국수면, 감자, 애호박, 대파, 다진마늘, 국간장, 멸치액젓, 소금, 후추

육수재료로는 멸치와 파뿌리를 사용했음

 

 

 

 

 

집에있는 재료를 보니 감자와 애호박 정도?

걍 기본 감자칼국수로 결정

일단 육수를 준비함

지난번 말려둔 대파뿌리와 멸치를 넣고 20분정도 육수내줌

 

 

 

 

애기주먹만한 감자2개와 작은애호박 1/4개를 미리 썰어줌 

 

 

 

 

대파와 다진마늘도 준비!

대파는 지난번에 무지하게 큰걸 사서 미리 쫑쫑 썰어 냉동실에 얼려놨고

다진마늘도 얼려두고 사용한다

그래야 바로바로 사용하기 좋더라는ㅋㅋㅋ 다 아는 꿀팁

 

 

 

 

만들어진 육수가 팔팔 끓으면 감자, 애호박, 대파, 다진마늘을 넣어줌

 

 

 

 

재료들을 넣고 한번 솨라락 끓어오르면

간을 해줄 차례!

국간장 1스푼과 멸치액젓 반스푼을 넣었다

 

 

 

 

간을 맞춘후 칼국수면 투하

면에 묻어있는 전분가루는 넣기전에 미리 탈탈 털어두었다

그냥 넣으면 너무 걸죽해질까봐

 

 

 

 

면이 익을때까지 팔팔 끓여준다

면넣고 간을 한번더 보니 좀 싱거운듯하여 추가로 소금간을 해주었다

마지막으로 후추도 챱챱 뿌려줌

 

 

 

 

끓이다보면 거품이 올라오는데 걷어주라고들 하지만 그냥 뒀다

저 거품을 걷어내면 왠지 깊은맛이 사라지는거같은 느끼미....ㅋㅋㅋ

 

 

 

 

드디어 완성!

별재료 안들어가고 쉽게 만든 감자칼국수

내가만들었지만 느므 마싯었당.....진짜다....

또해먹으려고 칼국수면도 냄겨놓음 ㅋㅋㅋ

 

 

 

 

육수만드는시간 제외하고 20분도 안걸려서 만들었당

종종 해먹어야겠군

 

구수하고 담백하니 점심메뉴로 부담없이 먹기 딱좋은 감자칼국수

혼밥족들에게도 강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