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오븐 홈베이킹 _집에서도 간단하게 만드는 보리술빵(보리찐빵)

2020. 8. 14. 13:14나도우리집에선요리사

728x90
반응형

 

 

집에서도 쉽게 만드는 보리술빵(보리찐빵)

 

옛날 장터가면 혹은 국도 어딘가 작은 휴게소같은 곳에서 팔던

그 빵!!!!!! 그 술빵!!!!!!

원래 빵순이라 다 좋아하는데 이것도 좋아함

갑자기 왜 이걸 만드느냐...

 

지난번에 어머님이 보리가루를 한~~~봉지 가져다 주셨음

기성품으로 파는거 말고

아시는분이 직접 판매하시는거라구 하심

 

그렇게 주셨는데

읭... 이걸 뭐에쓰지?

한번도 접해보지 못한 가루다... 하이얀가루....

생각나는건 보리술빵뿐

 

도오전!!!!!

 

 

 

 

일단 보리술빵을 만들때 필요한 재료가 얼추 집에 다 있던것이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일단 보리가루, 지평막걸리, 매일우유, 견과류를 준비했음

 

 

 

 

견과류는 잣과 아몬드

 

잣은 홍천잣(아주맛남)

아몬드는 생아몬드를 구입하여 전처리한뒤 볶아놓은 것을 사용

직접볶아먹는게 훠~~얼씬 맛있다는거

 

 

 

 

가루가 진짜 뽀오얗다

손으로 만지면 밀가루처럼 폭신~~~

 

 

 

 

계량은 종이컵으로 함

 

보릿가루4, 막걸리1, 우유1, 소금 반티스푼, 설탕 한스푼

 

큰볼에 넣고 쉑쉑~~~~

하다보면 저렇게 기포가 뽀글뽀글 생긴당

막걸리때문인가 싶음

 

덩어리가 사라질때까지 잘 섞어줌

 

 

 

 

반죽이 다 되면

냄비에 찜기올리고 종이호일을 깔아줌

( 면보자기가 없어서 종이호일루 대체함ㅠㅠ )

 

 

 

 

김이 쫙 올라오면 그때 반죽을 부어주고

아까 준비해둔 견과류를 고루 올려줍니당

 

 

 

 

중불로 20분

약불로 5분

마지막 불끄고 5분 뜸들이기

 

 

정말 신기하게도 점점 부풀어 오름

냄새도 겁나 고소한 냄새~~~~~~!!!!

 

 

 

 

뜸까지 들이고나서 뚜껑여니

 

와우!!!!!!!!!!!!!!!!!!!!!!

이거 도대체 뭐시여

내가 만든거 맞냐며

><

감동의도가니탕 ㅠㅠㅠㅠㅠㅠ

따끈한거 바로 먹을수 있다는 생각에

설레버림

 

 

 

 

 

한김 식히고서 한입 딱!!

와....정말 넘맛있는거 아니니 너란 보리술빵아

그으냥 막 건강한 맛과 고소한맛과

엄청난 조화로움 ㅋㅋㅋㅋㅋㅋㅋㅋ

난리낫네 ㅋㅋㅋ

 

너무 잘만들어버리는 바람에

며칠후 또 만들어서

친적, 시댁 식구들 나눠드렸다는 후문이 ㅋㅋㅋㅋㅋㅋ

 

 

오븐같은거 없이 집에서 아주 간단하게 손쉽게 만들수 있는

보리술빵 (보리찐빵)

 

견과류 말고 완두배기나 다른 콩배기 넣어서 만들면

진짜로 파는맛 날듯 ㅋㅋㅋㅋㅋㅋ

 

또맨들어먹어야딩

 

 

 

728x90
반응형